본문 바로가기
출간 도서/출간도서3-동화

책 사냥꾼들의 게임 - 아동문고 12

by 도서출판 상상의힘 2020. 1. 24.

제니퍼 챔블리스 베르트만 동화/ 이진경 옮김

2017.12.24.

13,000원

 

 

상상의힘 아동문고 12권. 열두 살, 이제 갓 중학생이 된 에밀리는 책과 암호, 퍼즐과 게임을 좋아하는 온라인 공동체 ‘책 사냥꾼 게임’의 헌신적인 이용자다. 에밀리의 가족은 미국 전역의 50개 주 모두에서 한 번씩 살아보고자 하는 계획 아래 계속 이사를 다니며 살아간다. 그 와중에 에밀리는 잦은 이사로 인해 친구를 사귈 수 없는 대신, ‘책 사냥꾼 게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간다.

그러던 차에 에밀리의 가족들은 마침내 ‘책 사냥꾼들’의 성지인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하고, 이곳에서 에드가 앨런 포우의 작품 <황금 벌레> 특별판을 우연히 손에 쥐게 되고, 이 책에서 게임의 창시자인 개리슨 그리숄드가 새롭게 만든 ‘보물 사냥’ 게임의 단서를 발견한다.

에밀리는 새롭게 사귄 이웃집 친구 제임스와 함께 퍼즐, 암호, 추리로 가득 찬 게임의 세계로 뛰어든다. 책에 대한 사랑, 새로 사귄 친구와의 우정을 바탕으로 꼬리에서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의문의 퍼즐들을 해결해 나가 마침내, 에밀리와 제임스는 퍼즐의 마지막 조각을 남겨두게 된다.

이 작품에는 에드가 앨런 포우와 함께 비트 제너레이션이라 지칭되는 잭 케루악, 대쉬엘 햄멧, <보물섬>의 작가 로버트 루이 스티븐슨 등의 작가들이 중요한 장면마다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지금, 여기에서의 어린이문학 작품들 또한 심심치 않게 나타나 책, 문학, 암호, 퍼즐을 긴밀하게 연결시키는 ‘책 사냥 게임’에 나서게 만든다.

좋아하는 일에 헌신과 열정으로 매달리는 에밀리, 천재적인 암호해독자인 친구 제임스, 밴드 음악에 심취한 오빠 매슈 등 주요한 인물들을 통해 잘 만들어진 퍼즐들을 해결하는 기쁨과 감동을 경험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