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수학습자료(한학기한권읽기)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교수학습자료 2

by 도서출판 상상의힘 2020. 3. 25.

이 책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대화의 장면입니다.

 

수업의 과정은

 

1. 동기 유발

여러분은 빨리 어른이 되고 싶은가요?

왜 어른이 빨리 되고 싶죠? 아니면 왜 어른이 빨리 되고 싶지 않나요?

 

2. 수업 전개 1

여러분은 '이다음에 크면' 어떤 어른이 되고 싶은가요?

그런 어른이 되고 싶은 까닭은 무엇인가요?

 

3. 수업 전개 2

이 책에서 찰리 맥커시(작가)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고 있어요. 같이 볼까요?

 

 

작가는 '친절한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네요.

왜 이렇게 말하는 걸까요? 그 이유를 토의해 봅시다.

.....

 

작가가 바라는 어른의 모습을 생각한다면,

이제 여러분들은 어떤 대답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까요?

 

4. 수업 마무리

어른이 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생물학적인 의미랍니다. 사회적이고 문화적인 의미에서 어른이 된다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