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이 책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대화의 장면입니다.
수업은 초등학교에서도, 중학교에서도 가능할 것입니다.
수업의 과정은
1. 동기 유발
2.수업 전개 1
살아오면서 깨달은 가장 멋진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요?
그것을 깨달은 사건이나 이야기를 말할 수 있을까요?
그 깨달음을 중심으로 짧은글을 써 봅시다.
3.수업 전개 2
작가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말에 동의하나요? 그 까닭은 무엇인가요?
동의하지 않는다면 그 까닭은 또 무엇일까요?
수업 전개 3
'지금의 나로 충분하다.'라고 느꼈던 적이 있었나요? 그것은 언제였나요?
이 말은 내게 어떤 생각과 느낌을 불러일으키나요?
수업 마무리
'지금의 나로 충분해!'라는 주제로 자신을 위로하는 글/그림을 쓰거나 그려봅시다.
'교수학습자료(한학기한권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교수학습자료 정리 (0) | 2020.04.17 |
---|---|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교수학습자료 2 (0) | 2020.03.25 |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교수학습자료 1 (0) | 2020.03.25 |